넷맨 소식 | 넷맨

넷맨 소식

넷맨의 최근 활동과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컴퓨터월드] 네트워크 환경 변화에 ‘NAC’ 시장도 변화 바람 분다
2018-03-01

[시장동향] 네트워크 환경 변화에 ‘NAC’ 시장도 변화 바람 분다

IPv6, BYOD, IoT 대응위해 업계 분주, 올해 20% 이상 성장 전망

 

[컴퓨터월드] 네트워크 접근제어(Network Access Control, 이하 NAC) 시장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IPv6, BYOD, IoT 등 네트워크 환경 변화가 NAC 시장에 변화의 바람을 몰고 오고 있는 것이다. 특히 국내에서 중요시 하고 있는 IPv6 환경에서의 보안은 NAC 시장의 큰 이슈로 작용하고 있다. NAC 시장은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면서 시장 규모를 확대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올해 20%이상 고속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IoT, 클라우드, 통합 등 변화하는 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NAC 업체들의 발걸음도 빨라지고 있다. NAC 업체들의 전략을 살펴봤다.

[중략]

넷맨은 NAC 솔루션 ‘스마트(Smart) NAC’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스마트 NAC’는 CC인증, GS인증을 받았을 뿐 아니라 37개의 네트워크 보안 관리 기술 특허가 적용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넷맨은 ‘스마트 NAC’의 특장점으로 ▲강화된 엔드포인트 보안 관리 ▲네트워크 장비 및 트래픽 관리 ▲안전한 사용자 및 디바이스 인증 ▲패치관리시스템(PMS) 기능 제공 ▲편의성과 보안이 강화된 DHCP 서비스 등을 꼽는다.

먼저 강화된 엔드포인트 보안 관리 측면에서는 단말의 필수 및 차단 SW의 제어를 강제해 엔드포인트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 더불어 임계치 이상의 유해 트래픽을 발생시키는 단말에 대해 차단과 함께 관리자와 사용자에게 차단 내역을 통보한다. 네트워크 장비 및 트래픽 관리 측면에서는 네트워크 맵(map)을 구성해 관리자가 네트워크 장비의 운영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NMS 기능을 제공한다.

안전한 사용자 및 디바이스 인증에서는 고객사에 구축된 인증체계(AD, LDAP, 인사DB 등)와의 연동을 통해 사용자 인증환경을 구성하며, 유선 및 802.1x 기반의 무선 네트워크 사용자 인증을 지원한다. 아울러 IP 네트워크 환경에서 접속한 모든 네트워크 장비, PC, 프린터 등의 네트워크 접근 현황을 모니터링하며, 단말의 인증 여부에 따라 네트워크 격리/차단/보호 정책을 적용한다.

넷맨은 국내 시장과 글로벌 시장을 구분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국내의 경우 IPv6 환경에 대응하는 ‘헥사곤’과 IoT 단말 관리가 가능한 ‘PES’를 통해 사업을 확장해 나간다. 글로벌 시장은 NAC을 기반으로 보안 솔루션을 연동하는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으며, 향후 글로벌 시장에 직접 진출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사전 작업으로 ‘스마트 NAC’을 해외에 구축해 제품을 검증하고 있다.

 

○ 컴퓨터 월드 권정수 기자(kjs0915@itdaily.kr)  | 2018.03.01

○ 원문 읽기 http://www.itdaily.kr/news/articleView.html?idxno=87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