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맨 소식 | 넷맨

넷맨 소식

넷맨의 최근 활동과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보안뉴스] [eGISEC 2018 프리뷰] 넷맨
2018-03-02

[eGISEC 2018 프리뷰] 넷맨

전자정부 정보보호 솔루션 페어, 오는 3월 14~16일 국내 최대 규모로 개최

국내 최대 규모의 정보보호 컨퍼런스 및 전시회 ‘eGISEC(전자정부 정보보호 솔루션 페어) 2018’이 오는 3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이에 본지에서는 eGISEC 2018에서 선보이는 대표 정보보안 제품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중략]


넷맨, ‘스마트낙(Smart NAC)’
넷맨의 ‘스마트낙(Smart NAC)’은 넷맨의 네트워크 보안 관리 특허 37개가 집약된 네트워크 접근제어 솔루션이다.

[이미지=넷맨]


스마트낙은 다양한 인증 방식을 지원하고 NAC의 핵심인 ‘Probe(차단서버)’ 역량이 뛰어나 어떤 망 환경에서도 철저하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접근 관리 통제를 수행한다. 네트워크에 접속한 모든 단말은 반드시 사용자 및 시스템(단말) 인증 과정을 거친다. 802.1x 기반의 무선랜 보안 인증, SSL 기반의 Client 사용자 인증 및 웹 기반의 Clientless 사용자 인증을 동시에 지원하며 각종 AD, LDAP, 인사 DB 등 기 구축된 인증 체계와 연동이 가능하다.

검증 결과에 따라 Probe는 네트워크 격리·차단·보호 정책을 적용하며, ARP, 802.1x, 미러링, SNMP, NDP(IPv6)등의 다양한 기술을 통해 유선망, 무선망, 폐쇄망, OA망, IPv6망 등 망이 혼재된 환경에서도 탁월한 NAC 서비스가 가능하다. 인가된 접근 후에도 대상의 모든 정보를 철저하게 실시간 모니터링해 내부망 보안 및 관리 편의성을 증진시킨다.

또한, 높은 수준의 엔드포인트 보안을 통해 무결한 내부 네트워크 보안 체계를 구현한다. 사용자 단말에 필수 SW 설치를 유도하고, 불이행시 네트워크 차단을 통해 내부 네트워크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공유 폴더, ARP스푸핑, 웹 보안 정책 등 보안 취약점을 주기적으로 점검·관리해 위협의 확산을 미연에 방지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유해 트래픽 혹은 과다 패킷 발생을 감지하고 신속한 알람 통보 및 차단 정책을 실행한다. 불법 공유기, 테더링 등 우회 접근 및 비인가 무선 AP 연결도 통제가 가능해 감지되는 즉시 네트워크를 차단하여 정보 유출을 방지한다.

스마트낙은 보안성과 편의성을 두루 갖춘 IP관리기능(IPAM) 기능도 지원한다. 강화된 DHCP 기능을 통해 관리자는 특정 단말에 고정 IP를 할당해 IP 추적 기능을 강화하거나 사용자가 IP 영역을 임의 설정할 경우 네트워크 접근을 차단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즉, 관리자 친화적인 내부망 보안 및 관리가 가능하다. 관리자 콘솔 프로그램은 IP 사용 현황, 네트워크 장비 상태, 트래픽 사용량 정보 등을 직관적으로 제공하며 관리 정책 및 PC 보안 정책 등을 간편하게 확인하도록 지원한다.

한편, eGISEC 2018은 홈페이지에서 사전 참관등록을 하면 무료로 참관이 가능하다.
 

○ 보안뉴스 오다인기자(boan2@boannews.com

○ 원문읽기 http://www.boannews.com/media/view.asp?idx=67166&kind=3